▲ 낭만미미의 시즌레시피, 고추장삼겹살

쌀쌀한 초겨울의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아침저녁으로는 특히 옷차림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추워진 날씨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더 늦기 전에 늦가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좋고 캠핑이나 펜션 등 여행지에서 먹어도 맛있는 고추장 삼겹살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프라이팬에 굽는 맛도 좋지만 캠핑장에서 숯불에 구우면 더 맛이 좋은 삼겹살! 

오늘은 매번 먹는 삼겹살 구이가 지겨운 분들을 위해 고추장 양념을 입혀 더욱 맛깔스럽게 드실 수 있도록 맛있는 양념과 타지 않게 굽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고추장이 들어가고 달콤한 양념이 들어가기 양념이 쉽게 탈 수 있으니 자주 뒤집어 주시는 것이 좋고 센 불보다는 중약불에서 구워야 타지 않으면서도 불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프라이팬에 조리할 경우에는 식용유를 두르고 구워주시고 숯불에 직화구이를 할 경우에는 자주 뒤집거나 굴려가면서 구워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식욕 자극 제대로 하는 고추장 삼겹살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 고추장 삼겹살 -

01. 요리 재료

삼겹살 600g, 고추장 3 큰 술, 간장 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맛술 3 큰 술, 매실액 1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생강가루 1/3 작은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 약간 * 1 큰 술(15ml), 1 작은 술(5ml)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삼겹살은 칼집을 내주세요.

3) 삼겹살에 섞어둔 양념을 모두 넣고 30분 정도 재워두세요.

4-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앞뒤로 자주 뒤집어가면 구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약불에서 완전히 익혀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