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하와이안무스비

하와이안무스비는 하와이에서 인기 있는 초밥 중 하나로 스팸무스비라고도 불리며 간단한 재료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도시락 메뉴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지글지글 스팸을 굽고 노릇하게 달걀지단을 준비한 뒤 오이나 좋아하는 채소를 곁들이면 조금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묵은지를 곁들여 한국인의 입맛에도 안성맞춤인 묵은지스팸무스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가벼운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계절, 샌드위치나 김밥을 준비해도 좋지만 조금 색다고 만들기도 더욱 간편한 하와이안무스비를 만들어 가까운 공원에 나가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무스비를 예쁘게 만들어줄 무스비틀도 시중에서 구할 수 있지만 스팸을 빼낸 빈 통을 활용해 앙증맞고 예쁜 무스비를 만들 수 있으니 오늘의 레시피 하와이안무스비 한번 도전해 보세요.

- 하와이안 무스비 -

01. 요리 재료 

스팸 100g, 밥 1공기, 김밥김 1장, 계란 2개, 오이 1/3개, 묵은지 넓은잎 2장, 참기름, 통깨, 소금 약간씩

계란말이 양념 : 소금, 후추 약간씩, 맛술 1작은술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밥은 소금, 참기름, 통깨를 약간씩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3) 오이는 스팸 길이에 맞춰 얇게 썰어주세요.

4) 계란말이 양념을 넣고 곱게 풀어 스팸길이에 맞춰 말아가며 익혀주세요.

5) 4의 계란이 한 김 식으면 스팸크기와 맞춰 썰어주세요.

6) 스팸은 1cm 두께로 썰어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7) 묵은지는 양념을 털어내고 헹군 뒤 물기를 꼭 짜주세요.

8) 김밥용 김은 반으로 잘라 준비합니다.

9) 스팸을 빼낸 통에 위생비닐을 넣어주세요.

10) 9에 밥,오이,스팸,계란말이,묵은지,밥 순서대로 올린 후 위생비닐 채로 꺼내주세요.

11) 김 위에 올려 돌돌 말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