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크와 페어링하기 좋은 스카치위스키 '테일오브케이크(A Tale of Cake)' <사진=Glenmorangie>

스카치위스키와 어울리는 안주는 무엇이 있을까? 향과 맛 때문에 그냥 위스키만을 스트레이트로마시는 경우가 많지만 만약 음식과 함께 먹는다면 햄, 치즈, 과일, 너트 등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한 스코틀랜드 증류소는 한 특별한 음식과 먹기에 알맞은 스카치위스키를 출시했는데 바로 ‘케이크’다.

글렌모렌지(Glenmorangie)가 출시한 테일오브케이크(A Tale of Cake)라는 위스키는 토카이(Tokaj) 와인 캐스크에서 마무리되었는데, 꿀, 화이트초콜릿, 과일 맛을 더해주기 위해서다. 유명 제빵사 도미니크 앙셀(Dominique Ansel), 바텐더 제레미 르 블랑슈(Jeremy Le Blanche)가 테일오브케이크 위스키의 칵테일 및 케이크 페어링을 위해 참여했다. 또한, 뉴욕에 위치한 도미니크 앙셀의 베이커리에서는 테일오브케이크 위스키와 어울리는 베이커리 류를 찾을 수 있으며, 글렌모렌지의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레시피가 소개된다.

▲ '테일오브케이크(A Tale of Cake)' 위스키와 도미니크 앙셀의 케이크 <사진=Glenmorangie>

글렌모렌지의 위스키 제작 담당 이사 빌 럼스덴(Bill Lumsden)은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기억 중 몇 가지는 케이크에서 비롯된다”라고 말하며 “부엌에 있는 할머니와 케이크를 만들던 추억부터 딸이 나에게 파인애플 생일케이크로 나를 놀래키던 것까지, 나는 토카이 와인 캐스크에 위스키를 넣어 마심으로써 케이크로 비롯되었던 추억 속의 즐거움을 표현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위스키의 색상은 리치 코퍼(rich copper)로, 정교한 꿀의 달콤함을 비롯해 화이트초콜릿, 과일 그리고 약간의 민트 맛이 어우러져 있다”라고 말하며 “예상했다시피, 실제 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도미니크의 케이크와 함께 이 위스키를 마신다면 환상적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