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우로 포트 와인 프로듀서 '시밍턴 패밀리 에스테이트'가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진행한다. <사진=School of Port 인스타그램>

포르투갈 도우로 와이너리 시밍턴 패밀리 에스테이트(Symington Family Estates)가 와인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포트와인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개발했다.

음료전문매체 더드링크비즈니스에 따르면 포트 학교(School of Port)라고 불리는 이 플랫폼은 유럽의 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무역 전문직 종사자들이 포르투갈 와인 산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출범되었다.

강의 내용으로는 포트 와인 산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스타일, 서비스, 와인 페어링 아이디어, 소매 및 레스토랑에서의 포트 와인 판매를 위한 모범 사례 조언 등을 다룰 예정이다.

그래햄스(Graham’s), 코크번스(Cockburn’s), 다우스(Dow’s), 월스(Warre’s) 등 포트 하우스 4개를 소유하고 있는 시밍턴 패밀리 에스테이트의 롭 시밍턴(Rob Symington)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람들에게 포트 와인을 교육하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포르투와 도우로 지역 투어, 시음을 통해 많은 소비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시하고 있는 것은 포트 와인을 통한 무역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다. 와인숍과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충분한 지식과 범주에 대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지만 포트와인의 훌륭한 홍보대사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