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택트 와인 배달 로봇 '로제' <사진=Hotel Trio Healdsburg>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한 호텔 룸서비스에서 ‘로봇’을 통해 와인을 배달하는 로봇이 등장해 화제다.

캘리포니아 힐즈버그에 위치한 호텔 트리오(Hotel Trio)에서는 로제 더 로봇(Rosé the Robot)이라는 혁신적인 로봇 집사를 통해 고객의 방에 와인을 언택트 방식으로 배달하고 있다. 로봇은 사람의 간섭 없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쉽게 방을 찾을 수 있으며, “손님에게 배달을 하고 있습니다”라는 디지털 메시지를 화면에 띠우며 움직인다.

호텔 웹사이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힐즈버그 지역은 소노마 카운티에서 러시안리버, 드라이크리크, 알렉산더밸리와 같은 와인 산지가 있는 곳으로 드라이 크리크 빈야드(Dry Creek Vineyard), 플래너건 와이너리(Flanagan Winery),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와이너리(Francis Ford Coppola Winery) 같은 유명 캘리포니아 와이너리들이 위치해 있다.

한편, 와인 배달 로봇 로제는 단순한 와인 전달 임무 외에도, 고객들이 머무는 동안 필요한 간식, 여분의 수건, 세면도구와 같은 생필품을 배달해준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