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7월 24일에 ‘제 46회 금요시음회, Brave & New Challenge!’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테이스팅 세미나이다. 기존 수입사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동호회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어우러져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전문 지식 전달 및 흔치 않은 명품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시음회로 자리 잡은 WSA만의 테이스팅 프로그램이다.

▲ 제46회 금요시음회 ‘Brave & New Challenge!’ <사진=WSA와인아카데미>

WSA와인아카데미는 15년 동안 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교육기관으로서 업계 종사자,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을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6월 말, 수강생들에게 더욱 쾌적한 시설에서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확장 이전을 진행한 WSA와인아카데미는 ‘Brave & New Challenge!’ 라는 기존 진행해오던 금요시음회와는 색다른 주제를 통해 와인의 매력을 발견하지 못한 일반인들도 와인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알리고자 한다.

이번 금요시음회는 주제에 걸맞게 전 세계의 수많은 와이너리 중에서도 기존의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공을 거둔 위대한 생산자들의 와인들이 준비되어 있다.

DRC(Domaine de la Romanee Conti)가 부르고뉴를 벗어나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와이너리인 Hyde De Villaine과 스페인 최고의 생산자라고 일컬어지는 Vega Sicilia가 리베라 델 두에로를 떠나 Toro에서 탄생시킨 와인 등, 각각마다 특별한 스토리를 지닌 와인들을 만날 수 있으니 새로운 와인을 찾고자 하는 이들은 꼭 한 번 확인해 보길 바란다.

본 행사는 7월 24일(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초구 잠원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7-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