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토마토달걀볶음

오늘은 피자나 파스타에 주로 사용되는 토마토소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멋스러운 요리 샥슈카를 소개해드릴게요. 토마토의 매력에 퐁당 빠진 달걀의 모습이 지옥 불에 빠진 달걀의 모습 같다고 하여 ‘에그인헬(Egg in Hell)’이라는 애칭도 가진 샥슈카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지만 이국적인 비주얼 덕분에 레스토랑에라도 온 듯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요리랍니다.

중동지역과 북아프리카 마그레브 지역의 전통요리로 피망, 양파, 베이컨이나 콩, 주키니호박, 가지 등의 재료들을 볶아 토마토소스로 양념해 조려내는 일종의 스튜인데요. 달걀을 깨 넣고 허브를 곁들이면 더욱 근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소스를 넣는 것 왜엔 정해진 재료대로 만들어야하는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연휴동안 냉파하기에도 좋겠죠? 저는 바질트리를 키우고 있어 마지막에 바질트리잎을 따서 올렸지만, 파슬리나 민트, 로즈마리등 좋아하는 허브를 곁들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샥슈카는 베이글 등의 빵과 곁들이면 완벽한 브런치로 즐길 수 있지만 파스타면을 삶아서 곁들이면 식사나 홈파티 메뉴로도 아주 좋아요. 연휴중 늦은 아침 브런치로, 또는 지인들과 가벼운 홈파티에서 준비해보시면 어떨까요?

- 샥슈카 (에그인헬) -

01. 요리 재료

토마토소스 300~400g, 달걀 2~3개, 베이컨 3장, 양파 1/2개, 파프리카 1/2개, 양송이버섯 3개, 다진마늘 1작은술, 올리브유 2큰술, (토마토소스가 너무되직할 때 우유약간), 모짜렐라치즈 50g, 바질 약간, 소금, 후추약간

+ Cook's tip

어른입맛을 저격하기엔 페페론치노나 청양고추등 매운맛을 더해도 좋습니다.

아라비아따와 같이 매운맛이 이미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시면 고추를 따로 넣지 않고도 매콤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양파와 파프리카는 다지고 양송이버섯은 슬라이스 해주세요.

3)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4) 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아주세요.

5) 마늘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6) 양파를 살짝 볶은 후 베이컨을 넣고 볶아주세요.

7)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주세요.

8) 토마토소스를 넣고 끓여주세요. (간이 약하면 소금으로 보충해주세요)

9) 토마토소스가 보글보글 끓으면 달걀을 깨 넣고 흰자가 익어가면 후추를 뿌려주세요.

10) 모짜렐라치즈를 얹어 녹을 때까지 조금 더 익혀주세요.

11) 불을 끄고 바질 등의 허브를 올려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