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SBS ‘좋은아침’의 닥터 필생기에서는 피를 맑게, 혈관 속 지방 청소에 탁월한 식품으로 ‘크릴오일’이 소개되었다.

▲ 크릴오일 <사진=SBS '좋은아침' 캡쳐>

크릴오일은 말 그대로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크릴은 남극해역 청정지역에서 사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사슬의 최하층에 있는 크릴은 중금속 노출 위험이 적다. 차윤환 식품생명공학 박사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는 데, 크릴오일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쥐에 크릴오일을 실험한 결과, 총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떨어지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라갔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크릴오일에 있는 인지질 성분이 혈관에 뭉친 지방을 분해해 중성지방,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된다”라고 말하며 “인지질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는 데 도움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경희 한의사는 “인지질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이다”라고 말하며 “세포막은 세포에 영양소, 산소 공급 밑 노폐물을 배출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인지질의 특성은 물과 친한 친수성과 기름과 친한 친유성을 다 갖고 있으며, 혈액과 섞여 흘러 다니며 지방을 녹여서 배출되고, 피를 맑게 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