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 포스터

국민 선호 대표메뉴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은 무엇일까? 대중에게 사랑받는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주제로 진행되는 '제1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고재윤 경희대교수)와 소믈리에타임즈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은 '와인과 음식의 조화(페어링)'를 주제로 하는 페스티벌로 제1회 페어링 음식으로 선정된 음식은 '치킨'이다. 5월 16일(토) '치킨'과 잘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하는 전문가 컨테스트를 시작으로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총 4가지로 '와인앤치킨 페어링 전문가 컨테스트', '와인앤치킨 페어링 소비자 컨테스트', '와인앤치킨 페어링 소비자 시음회', '와인앤치킨 페어링 페스티벌 특별 전시·판매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와인앤치킨페어링 전문가 컨테스트
페스티벌의 시작이자 주제인 '치킨과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하는 컨테스트로 5월 16일(토)부터 17일(일)까지 진행된다.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고재윤 교수)가 선정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심도있고 체계적인 관능평가를 통해 5개 종목(후라이드, 양념, 간장, 매운, 허니)의 치킨과 함께 하면 가장 어울리는 와인을 종목당 5종씩 총 25종을 선정하는 컨테스트이다. 이를 통해 선정된 25종의 수상 와인은 이후 소비자 컨테스트와 소비자 시음회 등에 소개된다. 

와인앤치킨페어링 소비자 컨테스트
6월 12일(금) 코엑스 서울주류박람회의 '와인앤치킨 페어링 특별관'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컨테스트는 '와인앤치킨 페어링 전문가 컨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25종의 수상와인인과 각 종목 치킨 메뉴의 페어링을 경험하고 소비자의 입맛으로 평가할 수 있는 소비자 컨테스트이다. 사전신청을 통해 모집된 600명의 소비자 심사위원이 종목당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 1종씩 총 5종을 선정하게 된다.

와인앤치킨페어링 소비자 시음회
6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코엑스 서울국제주류박람회 '와인앤치킨 페어링 특별관'에서는 소비자 컨테스트와 같은 구성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음회가 진행된다. 소비자 컨테스트와 마찬가지로 25종의 수상와인과 각 종목별 치킨 메뉴의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와인앤치킨 페어링 페스티벌 특별 전시·판매 부스
3일간 2만 5천 여 명의 업계관계자 및 와인애호가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국제주류박람회에 '특별 전시·판매 부스'를 구성한다. 이곳은 와인 및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구성되며, 비즈니스를 위한 전문 부스가 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출품신청 및 참가 문의
4월 30일(목)까지 모집하는 '전문가 컨테스트'와 5월 31일(일)까지 모집하는 '특별 전시·판매 부스'의 신청 및 문의는 와인앤치킨페어링페스티벌사무국(Tel. 02-499-0110, E-mail. marketing@winenfoodfestival.com)으로 하면된다.

코엑스 서울국제주류박람회의 '와인앤치킨페어링 특별관'에서 진행되는 '소비자 컨테스트' 및 '소비자 시음회'는 서울국제주류박람회 홈페이지(www.siwse.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