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갈릭버터새우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간식 혹은 가벼운 안주로 즐기기 좋은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

새우는 타우린과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지방함량은 낮은 데 비해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특히 껍질에는 키토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배출해주고 항암, 항산화 효과가 있어 껍질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하의 제철은 9월~12월이지만 시중에 냉동 새우를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사철 언제든 필요에 따라 사이즈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새우는 튀김, 구이, 찜, 감바스등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 만들 새우요리는 바로 갈릭버터새우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새우로 버터향 머금은 갈릭버터새우를 만들어 간식으로 내어도 좋고 가벼운 스파클링와인이나 화이트와인과 함께 준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콤하게 살짝 절인 양파를 곁들이고 바질이나 파슬리 등의 허브를 더하면 보기에도 좋지만, 맛도 조금 더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서 만들어보세요. 

새우는 간단한 조리법으로 만들어도 특별한 날의 기분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아직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중요한 때이니 집에서 보내는 긴 시간 중에 요리하는 즐거움을 더해보셨으면 해요.

- 갈릭버터새우 -

조리시간 : 15분

01. 요리 재료 (2인분)

칵테일새우 15미, 버터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식초 2큰술, 양파 작은 것 1개, 생파슬리 약간, 소금, 후추 약간

+ Cook's tip

냉동 새우는 해동을 잘못하면 비린내가 나므로 반드시 차가운물에 청주나 맛술을 1큰술 넣고 완전히 해동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사용해주세요.

02. 요리과정

1) 새우는 차가운 물에 담가 맛술 1큰술을 넣고 해동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해주세요.

2)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한 뒤 찬물에 식초 1큰술을 넣고 10분간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해주세요.

3) 해동한 새우는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 잠시 재워둡니다.

4) 2의 양파는 페이퍼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중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와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6) 마늘 향이 살짝 올라오기 시작하면 새우를 넣고 볶아 완전히 익혀주세요.

7) 플레이트에 양파를 펴서 깔고 새우와 파슬리를 올려 완성합니다.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하며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