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최대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2월 28일에 ‘제42회 금요시음회, 프리미엄 스페인 와인’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테이스팅 세미나이다. 기존 수입사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동호회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어우러져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전문 지식 전달 및 흔치 않은 명품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시음회로 자리 잡은 WSA만의 테이스팅 프로그램이다.

▲ 제42회 금요시음회 'Premium Spain Wine'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이번 2월 금요시음회의 주제는 Premium Spain Wine이다. 스페인은 세계 3대 와인 생산국 중 하나이지만 많은 이들에게 그만큼의 진가가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스페인 와인이 프랑스나 이태리 와인보다도 가장 트렌디한 변화를 보여주며 와인업계에서 뛰어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금요시음회에서는 스페인의 독보적인 와인명가인 Vega Sicilia의 Alion, 스페인 와인의 혁신을 일으킨 Alvaro Palacios의 Les Terrasses 등 스페인의 각 와인 산지들을 대표하는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변화하는 스페인 와인의 진가를 체감할 수 있는 시음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행사는 2월 28일 (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7-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