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와인아카데미의 인기 있는 정규과정인 ‘WSET Level 2 중급과정’이 2월경 부산에서도 개강한다. 와인에 관심을 지니고 있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이라면 국제 인증 와인전문가 자격증인 WSET 자격증을 추천한다. 

총 8회차로 구성된 커리큘럼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교육일정은 서울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해당 과정은 올해 처음으로 부산에서 진행된다. WSET 정규과정을 듣고 싶었으나 서울이라 거리가 멀었던 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일정이다.

▲ WSET Level 2 중급과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WSET Level 2 중급과정에서는 와인의 개요에서부터 포도품종의 특징과 와인의 종류 등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와인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다면 WSET Level 1 입문과정을 거치지 않고 중급과정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어느 과정부터 들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WSA와인아카데미의 공식 블로그에서 셀프 레벨테스트를 참고해볼 수 있다.

2월 17일에 개강하는 해당 중급과정은 박경아 강사가 강의한다. 박경아 강사는 부산의 와인샵 ‘바인’의 대표이며, 'Court of Master Sommeliers Certified Educator' 취득 및 한국 소믈리에 대회 우승 경력 등이 풍부하다.

2005년 개관한 이래로 8,000여 명 이상의 동문을 지닌 WSA와인아카데미는 동문 네트워크 발달과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한다. 그 밖에도 동문 대상의 세미나와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와인에 대한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문의사항 및 상담은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와 전화(0507-1377-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