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1월 31일에 ‘제41회 금요시음회, 교황의 와인, Chateauneuf du Pape’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 제41회 금요시음회, 교황의 와인 'Chateauneuf du Pape'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테이스팅 세미나이다. 기존 수입사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동호회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어우러져 이미 여러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흔치 않은 명품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시음회로 자리 잡은 WSA만의 테이스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1월 금요시음회의 주제는 Chateauneuf du Pape(이하 C.d.P.)이다. 프랑스 남부 론 지역의 C.d.P.는 교황의 새로운 성이라는 뜻을 지닌 와인 명산지이다. Domaine Pegau, Chateau de Beaucastel, Le Vieux Donjon은 세계적인 와인 전문 평론 매거진, 와인 스펙테이터의 ‘올해의 Top 10’에 선정된 와인들로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에게 관심 받는 뛰어난 와인들이다. 특히 Chateau de Beaucastel은 2005년 빈티지로 남부 론의 Great Vintage이자 Old Vintage로 C.d.P의 특별한 풍미를 선물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행사는 1월 31일 (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7-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