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농업식품산림부(MAAF)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제 15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이 7월7일 임패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개최된다.

대회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대회에는 현직 소믈리에만 참가할 수 있는 소믈리에 부문(167명)과 와인문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어드바이저 부문(23명), 총 190명이 참가하였으며, 1, 2차 예선을 거쳐서 선발된 7명의 최종 결승 진출자들이 올해 한국 최고의 소믈리에가 되기 위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 2016 제15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예선 모습 <사진=소펙사 코리아>

최종 결과 소믈리에 대회 결선에 진출한 7명의 소믈리에 명단은 아래와 같다.

김희수 / 뚜르뒤뱅
안혜성 / 더플라자, 투스카니
양윤주 / Half Past Ten
이형택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Clock16
우혜윤 / CJ CGV 씨네드쉐프 압구정
정대영 / 라꽁띠(부산)
정미현 / 호텔 리츠칼튼, Hanazono

결선 대회 최종 수상자는 ‘한국 내 프랑스의 해’를 맞아 각광받는 프랑스 와인 공식 소믈리에로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결선 1, 2위는 아시아 9개국의 최고 소믈리에들이 참여하는 제2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여 한국 소믈리에의 위상을 높이고 뛰어난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결선대회에 참석을 위해서는 소팩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 온라인 신청이 필요하다. 관련 문의 사항은 소팩사 코리아 (02-3452-9496)으로 문의 하면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matnmut@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