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70여 개 국가에서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제 와인 전문 교육 및 전문가 자격 인증 기관인 'WSETWINE & SPIRITS EDUCATION TRUST'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WSET 와인 자격 인증 교육을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WSA와인아카데미가 WSET 레벨 1 입문 과정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할 서포터즈 50인을 12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모집한다.

WSA와인아카데미는 200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8000여 명의 와인 전문가를 배출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 와인 교육기관이다. 국내 최다 WSET(Wine& Spirit Education Trust) 레벨 4 디플로마 취득 강사진을 보유하고 국내외 와인 업계 거장 및 유명 와이너리와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최고의 공신력과 영향력을 자랑하는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이다.

1969년 영국에서 설립된 WSET는 와인, 맥주, 위스키 등 주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교육함으로써 세계 외식 업계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WSET 와인 자격인증서는 2000년 영국 정부로부터 국가 공인을 획득하면서 전세계 와인 전문가들의 필수 라이선스가 됐으며, 와인에 대한 지식과 실력을 측정하는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WSET 50주년 기념 50인의 서포터즈’는 음식과 와인 관련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에게는 10월부터 내년 6월 사이에 42만 원 상당의 WSET 레벨 1 입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총 4회차로 구성된 입문 과정은 와인이 생소하고 어렵다면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수 있는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WSET의 50년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더불어 레스토랑에서 직접 음식과 와인을 페어링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까지 더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WSA와인아카데미(0507-1377-3773)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WSA와인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