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애드보케이트가 뉴욕에서 진행된 'Matter of Taste' 행사를 통해 미쉐린가이드 인수 내용을 발표했다. <사진=Robert Parker Wine Advocate>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의 와인 잡지인 와인애드보케이트(The Wine Advocate)가 전 세계 미식 레스토랑을 소개하는 미쉐린 가이드(The Michelin Guide)에 인수되었다고 와인전문매체 디캔터지가 밝혔다.

이번 인수는 지난 11월 22일, 금요일 뉴욕에서 진행된 와인애드보케이트의 테이스팅 행사 도중 발표되었는데, 올해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와인애드보케이트지에서의 와인 리뷰 은퇴를 밝힌 바 있다.

잡지의 새롭게 선임된 CEO 니콜라스 아샤르(Nicholas Achard)는 “우리는 인수를 완료하기 전, 지난 2년 동안 친밀한 관계를 쌓아왔으며, 독립의 중요성과 관한 같은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와인과 미식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노하우, 독립성 및 객관성이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쉐린과 와인애드보케이트는 이번 인수 이후로 새로운 와인 및 식품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를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