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윤경화)는 2019 서울시여성일자리박람회 일환으로 성동구 관내 지역주민에게 취·창업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창업에 포커스를 맞춘 「let's go! 여성·꿈·이룸 박람회 “여성창업 및 돌봄·강사취업 길라잡이”」행사를 2019년 9월26일(목) 11시부터 15시까지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내 행사장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여성들이 창업에 대한 막연함에서 벗어나서 꼼꼼하게 창업대비를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무료 창업특강 및 창업전문컨설팅상담을 비롯하여 다양한 창업 아이템 체험부스를 마련한다.

이날 특강은 소자본으로 1인 여성 창업을 이룬 2920디자인 이귀영대표와 경력단절여성들이 교육기관을 통해 협동조합창업 신화를 이룬 메리우드 김영애대표가 각각 창업이야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창업아이템부스에서는 꽃차소믈리에, 천연용품DIY, 바버샵, 네일샵, 꽃집창업, 정리수납 창업부스 등 다양한 아이템부스를 체험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행사장내에서는 일자리부르릉 취업상담 및 진로상담, 즉석캐리커쳐와 진로타로상담, 비상용생리대비치문화확산캠페인, (사)국제청소년로봇연맹 후원 VR체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미래설계를 준비하고 있는 여성 및 지역주민들에게 창업대비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박람회 관련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나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02-3395-1500)에서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