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차소믈리에 <사진=GS인터비전>

차 한 잔 여유, 바쁜 일상 속에서 쉼터가 되어주는 시간이다. 모닝커피를 시작으로 점심식사 후에도 다시 커피나 차를 마시고, 저녁 퇴근 시간 전까지도 정신을 맑게 하기 위해 혹은 깨우기 위해 끊임없이 찾는다.

자연스럽게 좋아하는 커피, 차의 취향이 생기고, 취향을 찾아 좋아하는 브랜드가 생겨나기도 한다. 그렇다면 ‘꽃차’는 어떨까? 꽃차를 즐기고 찾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그럼에도 아직까지 대중화되지는 않은 생소한 차일 것이다.

꽃차는 말 그대로 꽃을 차로 마시는 것이다. 식용 가능한 꽃을 우려 맛은 물론 향과 색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차 중에서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제 꽃차도 전문가가 존재하니 말이다. 바로 ‘꽃차소믈리에’다.

한국직업사전에 따르면 꽃차소믈리에는 산야초의 꽃, 열매, 뿌리 등을 제다, 법제 기법을 통해 꽃차로 만들고 음다방법을 알려주며 개인 성향에 맞는 꽃차를 제안한다고 정의되어 있다.

꽃차소믈리에의 길로 인도하는 책도 있다. 책 또한 ‘꽃차소믈리에’다. 본격적으로 꽃차의 세계에 들어오게 된다면, 그래서 꽃차소믈리에가 되려 한다면 이 책 한 권으로 꽃차 세계를 심층 분석해보자. ‘꽃차소믈리에’는 꽃차의 이해부터 꽃차 도구학, 꽃차 블랜딩, 식품공전까지 총 네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과목마다 연습문제까지 갖춰져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