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ET 50주년 기념’ 50인의 서포터즈 모집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70여 개 국가에서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제 와인 전문 교육 및 전문가 자격 인증 기관인 WSETWINE & SPIRITS EDUCATION TRUST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WSET 와인 자격 인증 교육을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WSA와인아카데미가 WSET 레벨 1 입문 과정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할 서포터즈 50인을 8월 23일부터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

WSA와인아카데미는 200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8000여 명의 와인 전문가를 배출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 와인 교육기관이다. 국내 최다 WSET(Wine& Spirit Education Trust) 레벨 4 디플로마 취득 강사진을 보유하고 국내외 와인 업계 거장 및 유명 와이너리와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최고의 공신력과 영향력을 자랑하는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이다.

1969년 영국에서 설립된 WSET는 와인, 맥주, 위스키 등 주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교육함으로써 세계 외식 업계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WSET 와인 자격인증서는 2000년 영국 정부로부터 국가 공인을 획득하면서 전 세계 와인 전문가들의 필수 라이선스가 됐으며, 와인에 대한 지식과 실력을 측정하는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 지원자격 및 활동 혜택 <사진=WSA와인아카데미>

‘WSET 50주년 기념 50인의 서포터즈’는 음식과 와인 관련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에게는 10월부터 내년 6월 사이에 42만 원 상당의 WSET 레벨 1 입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총 4회차로 구성된 입문 과정은 와인이 생소하고 어렵다면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 WSET의 50년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더불어 레스토랑에서 직접 음식과 와인을 페어링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까지 더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