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전문수입사 이지와인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2019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최근 한우, 과일, 햄 같은 일반적인 선물 세트와 더불어 색다르고 자신의 개성이 돋보이는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는 추세다. 와인과 같은 문화 및 취미 생활과 연관된 소비를 즐기는 ‘하비슈머’가 급증함에 따라 각각의 병마다 다양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와인은 추석 선물의 색다른 제안이 되고 있다.

2만 원 대의 ‘가성비 와인’부터 30만 원 대의 ‘럭셔리 와인’까지 다양한 소비층과 맛 취향을 고려하여 출시한 이지와인의 추석 선물세트 중 4종을 추천한다.

"혁신적 블렌딩 와인" 미션 서드(Mission Sud) 세트(2본입)

▲ 미션서드 와인 세트

미션서드 카베르네시라(Mission Sud Cabernet-Syrah)+미션서드 샤도네이(Mission Sud Chardonnay).

미션서드 와인은 특급호텔 웨딩와인으로 각광 받고 있는 프랑스 와인이다. 프랑스 랑그독 루씨옹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르메르디앙서울 등에 특급 연회와인으로 사용되고 있다.

대중적인 만족도가 높은 미션서드 카베르네시라는 혁신적인 블렌딩을 선보이며 과일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풀바디 와인으로 2013년 독일 문디스비니 은메달, 2015년 코리아와인챌린지 동메달을 수상했다. 함께 선보이는 미션서드 샤도네이는 신선하고 상큼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와인이다. 소비자 가격은 80,000원.

"머스트해브 와인" 에보디아(EVODIA) 세트(1본입)

▲ 에보디아 와인 세트

매년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놓치지 않고 있는 스페인 와인으로 와인 업계의 must have 아이템으로 통하고 있다. 와인으로 주제로 한 유명한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소개되고 있는 와인이기도 하다.

100년 이상의 고목의 포도로 생산되는 와인으로 오크 숙성을 하지 않아 활발하게 다가오는 과일향이 특징이며,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파커로부터 90점을 받기도 했다. 소비자가는 55,000원.

"성공기원 와인" 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 세트(2본입)

▲ 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 와인 세트

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 카베르네소비뇽+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 메를로.

칠레 마이포밸리에서 생산되는 카베르네소비뇽과 쿠리코밸리에서 생산되는 메를로 와인으로 두 와인 모두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단일 포도밭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한 포도를 사용한 고품질 와인이다.

특히, 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 카베르네소비뇽은 대한민국의 2002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히딩크 감독이 애용하는 와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에게 90점을 받기도 했다. 블랙베리와 체리, 바닐라, 계피향 등이 풍부하게 느껴지며 완벽한 균형감을 자랑한다. 또한 벨벳느낌의 긴 여운으로 또 생각나게 하는 와인이다. 발디비에소 싱글빈야드 메를로 또한 코리아와인챌린지에서 두 차례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디켄터에서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한 와인으로 추석에 접하는 맛있는 음식들과 잘 어울리는 품격있는 와인이기도 하다. 유럽으로 수출하고 있는 칠레와인 브랜드 5위를 자랑하는 발디비에소와인 세트는 "성공 기원" 와인세트로 적격이다. 가격은 180,000원.

"골프 애호가에게 안성 맞춤" 캘러웨이 골프 와인 세트(2본입)

▲ 캘러웨이 골프 와인 세트

캘러웨이 메를로+캘러웨이 샤도네이+캘러웨이 3본입 골프공 세트(WARBIRD Pluys)+나무티 3개.

캘러웨이 골프 와인 세트는 골프애호가에게 가장 좋은 추석 선물 선물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빅버사 클럽으로 유명한 캘러웨이의 골프 혼을 느낄 수 있는 원조 골프와인 캘러웨이 와인은 골프 애호가에게 안성 맞춤인 세트이자 수도권 유명 골프 클럽에도 입정되어 있는 세트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와인으로 캘러웨이 메를로는 블랙베리와 카시스, 연한 커피향과 함께 부드러운 시가 느낌의 풀바디 와인이다. 풍성하고 다양한 추석 음식들과 어렵지 않게 매치할 수 있다. 캘러웨이 샤도네이는 레몬과 파인애플, 배, 사과향 등 풍부한 향이 특징이며 입안을 감도는 활발하고 긴 여운은 시원한 가을바람이 느껴지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 소비자 가격은 110,000원.

이지와인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소비층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와인 선물세트를 폭 넓게 준비했다"며 "의미있는 와인 선물은 가족들과 함께 민속 대명절 추석을 더 풍성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와인 추석 선물 세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지와인(02-308-2134)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