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전문지 푸드앤와인지가 용도에 맞춘 다양한 재활용 빨대를 소개했다.

세계에서 매일 사용되는 플라스틱 빨대의 수는 방대하며, 수백만 톤의 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가 환경 파괴를 초래하고 있다.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같은 대형 업체들이 종이 빨대로 대체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동시에 다양한 재활용 빨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01. 유리 빨대

▲ 하이웨어의 유리 빨대 <사진=Hiware>

유리 빨대는 디자인적인 측면은 물론 플라스틱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급형으로 출시된 유리 빨대는 식기세척기 사용에도 안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02. 스테인리스 빨대

▲ 에코트라이브의 스테인리스 빨대 <사진=EcoTribe>

매끈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스테인리스 빨대는 식기세척기에도 안전한 것은 물론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마모가 잘 안 된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 기업 에코트라이브(EcoTribe)는 나무통에 보관해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빨대를 출시했다.

03. 강철 & 실리콘 빨대

▲ 클린캔틴의 철강 & 실리콘 빨대 <사진=Klean Kanteen>

강철의 장점은 견고하고 단단하다는 것이지만, 마실 때 금속의 감촉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강철 빨대에 실리콘을 추가해 음료나 물을 마실 때 거슬림이 없도록 고안했다.

04. 대나무 빨대

▲ 불로스트로우의 대나무 빨대 <사진=Buluh Straws>

대나무 빨대는 잇몸 건강이 안좋은 사람 혹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선택지다. 지속가능하고 생분해성이며, 강철이나 유리처럼 열을 전달하지 않아 다른 빨대보다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05. 실리콘 빨대

▲ 코피스트로우의 실리콘 빨대 <사진=KoffieStraw>

어린이와 성장기 아동들에게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기 적합한 실리콘 빨대는 아이스 커피부터 스무디까지 다양한 음료 용도로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

06. 접이식 빨대

▲ 스마트포퓨처의 접이식 빨대 <사진=SmartForFuture>

빨대가 차지하는 긴 공간이 거슬리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빨대는 바로 ‘접이식’이다. 가격도 다른 빨대보다 저렴하며 망원경처럼 반으로 접을 수 있고 열쇠고리 형태로 보관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잊어버릴 염려가 적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