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00% 고농축 된 스페인산 아티초크 추출분말 <사진=오퓨리 아티초크>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천하고,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지중해식식단의 대표채소 아티초크가 인기다. 

‘아티초크’는 유럽에서 “유럽의 불로초”로 불리며 대중적으로 섭취하는 꽃봉오리 채소 기대수명 1위로 떠오르며 장수국가로 유명한 스페인 사람들의 건강 비결로 유명하다.

지중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오퓨리(Orpuri)는 스페인의 유명 건강식품제조회사인 몬테로이더(MONTELOEDER)사와 협력하여 아티초크 추출분말 100%를 개발, 국내 독점으로 런칭에 성공했다.오퓨리 아티초크 추출분말은 스페인산 아티초크를 2500% 고농축, 추출한 건강식품으로 아티초크의 생리활성물질인 시나린이 5% 이상 고함유 되어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아티초크는 비타민 10종, 미네랄 14종을 비롯하여 미량으로도 생체 내 기능 조절에 관여하는 생리활성물질(파이토케미컬)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다. 특히나 아티초크의 핵심성분인 ‘시나린’은 아티초크에서 발견된 생리활성물질로 아티초크를 통해 섭취 가능한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체질개선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더욱이 아티초크는 식이섬유가 사과의 225%, 양배추의 216%, 고구마의 180%로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이외에도 엽산이 브로콜리의 107%, 루테인, 제아잔틴 당근의 181%, 마그네슘이 바나나의 222%, 칼륨이 호박의 107%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