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슬리가 공개한 친환경 종이 포장지 스낵바 'Yes!' <사진=네슬레>

세계적인 식품업체 네슬레가 업계 최초로 재활용 할 수 있는 종이 포장지를 사용한 스낵바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네슬레의 신제품 ‘Yes! 바’ 고속흐름포장기술(High-Speed Flow Wrap Technology)를 사용해 제작된 재활용 종이 포장지로 만들어졌다. 기존 스낵바 시장의 제품 포장은 플라스틱 필름과 래미네이트를 통해서만 생산되었다. 네슬레는 전체 유통기한에 걸쳐 제품의 품질과 신선함을 보장해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신제품 발표와 더불어 네슬레는 2025년까지 네슬레 제품의 모든 포장을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네슬레의 전략사업본부 마케팅판매실장 패트리스 불라(Patrice Bula)는 “소비자들은 간식을 선택할 때 재료 및 포장의 천연성과 지속가능성을 찾고 있다”고 말하며 “자연을 배려할 수 있는 건전한 재료 사용한 Yes! 바를 통해 재활용을 쉽게 할 수 있고, 플라스틱 쓰레기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Yes! 바는 과일, 채소, 견과류와 같은 건강에 좋은 재료를 선택했으며 섬유질 함량이 높고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는 채식 제품이라고 네슬레는 설명했다. 현재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몰타, 네덜란드,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스페인 및 영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 유럽과 그 이상의 많은 나라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