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낮 기온이 35도를 웃돌며 무더위가 기승이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많은 이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기 바쁘다. 바쁜 일상과 부담스러운 성수기 가격으로 장거리 휴가가라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많은 이들은 가까운 국내에서 호캉스를 즐길 곳을 찾고 있다. 

호텔스컴바인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6월 1일부터 7월 1일 사이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국내 도시는 서울, 부산, 제주, 강릉, 인천, 속초 등의 순이었다. 강릉, 속초, 평창, 양양, 정선 총 5곳의 강원도 지역이 상위 20개 도시 내에 포함되며 강원도는 계속 되는 인기를 보였다.

특히, 강릉은 전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75%나 상승하며 국내 대표 여행지임을 입증했다. 이는 지난 동계 올림픽 개최로 개관한 다양한 신규 호텔뿐만 아니라 서울~강릉 KTX 및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개통 등 접근성 향상의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이 국내 인기 여행지 중 더위를 날려버릴 수영장을 보유한 호텔을 소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Paradise Hotel Busan)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사진=호텔스컴바인>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올 여름 부산에서 가장 사랑 받는 호텔로 손꼽혔다. 차분하고 모던한 느낌의 객실에서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와 활기찬 부산 시내의 모습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호텔에는 해운대 바다를 내려다보며 시원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오션스파 존이 마련되어 있다. 해운대의 풍부한 온천수로 이루어진 인피니티 풀과 인피니티 스파는 마치 드넓은 바다와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오는 20일 리뉴얼 오픈하는 오션스파 씨메르 키즈풀에서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근사한 풀장에서 잊지 못할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골든 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Golden Tulip Skybay Gyeongpo Hotel)

▲ 골든 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사진=호텔스컴바인>

강원도 지역 중에서도 가장 높은 검색을 기록한 강릉은 이색적인 호텔을 많이 보유해 여름 휴가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중에서도 지난 해 1월 오픈한 골든 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두 개의 타워가 스카이브릿지로 연결된 인상적인 외관으로 여행자들을 사로잡았다. 이 호텔에서 꼭 경험해야 할 것은 바로 최상층의 인피니티 풀이다. 하늘과 바다를 동시에 품고 있는 듯하여 지구 반대편 휴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이고 황홀한 경치를 선사한다. 인피니티 풀 뿐만 아니라 객실에서도 동해안의 청량함을 가득 담은 경포 바다와 경포 호수를 조망할 수 있다.

켄싱턴 호텔 설악(Kensington Hotel Seorak)

▲ 켄싱턴 호텔 설악 <사진=호텔스컴바인>

여름 휴가라면 바다여행도 좋지만, 피톤치드 가득한 산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다. 켄싱턴 호텔 설악은 설악산의 비경을 가장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야외테라스를 새로운 인스타그램 포토존으로 등극시키며 속초 대표 호텔로 자리 잡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숲 속 힐링 명소 포레스트 풀(Forest Pool)이 인상적이다. 오는 19일 오픈하는 포레스트 풀에서는 눈 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설악산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보다 낭만적인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빼어난 절경을 배경으로 풀 사이드 바에서 맛있는 음식을 곁들이며 오감을 만족시켜 보자.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Park Roche Resort & Wellness)

▲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 <사진=호텔스컴바인>

진정한 쉼을 얻으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를 추천한다. 최근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웰니스 관광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 곳은 이미 리조트 곳곳에 웰니스 특성을 녹여내 투숙객들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깨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아웃도어 스파에서는 가리왕산을 바라보며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인 도어 스파에서는 더 쾌적하게 스파 및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보다 많은 투숙객들에게 특별한 웰니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아쿠아플로팅 클래스를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요가, 플로팅 요가, 명상, 필라테스 등 건강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이사는 "올 6월 한 달 간의 호텔스컴바인 국내 도시 검색량 분석 결과 전년 대비 11%나 상승했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인 7, 8월에도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올해 국내여행을 계획한 여행객들을 위해 이색적인 수영장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호텔들을 소개하니, 취향에 맞는 시원한 호캉스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