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장마가 시작되지만, 올여름은 본격적인 장마가 없이 무더위가 찾아왔다. 장마전선이 일본에 장시간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연일 낮 기온이 30도를 넘고 자외선 지수도 높은 탓에 야외활동에 어느 정도 제약이 있다. 하지만 주말이라면 무더위를 나름대로 즐기기 위해 바닷가 휴양지로 떠나는 이들이 상당히 많아졌다.

이번 주말여행은 국내 최대관광지로 알려진 속초로 향해보자. 속초에는 중앙시장과 동명항, 속초 등대전망대, 영금정 등 가볼만한곳이 많고 특히 반짝이는 모래알을 밟으며 속초 해변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도 있다.

속초여행의 가장 큰 묘미는 맛집탐방이다. 항구도시인 속초 특성상 해산물을 메인메뉴로 취급하는 맛집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이에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여러 할인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고성·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요리 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동해에서 홍게, 대게 및 각종 해산물을 잡아오고 랍스타, 킹크랩은 직수입을 하는 선주직판장이다. 유통과정으로 인한 가격상승이 없고 해산물과 갑각류의 품질은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하여 메인메뉴를 주문한다면 속초 횟집에서나 맛볼 수 있는 활어회가 스끼다시로 나오기 때문에 속초 횟집을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이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기기도 한다.

‘비치대게직판장’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홍게찜, 랍스타찜이며, 메인메뉴가 조리되는 동안 약 15~20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나온다. 활어회를 비롯해,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수준 높은 구성으로 눈과 입이 호강할 정도.

속초·고성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이미 여러 연예인 셀럽들이 다녀갔고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에도 소개된 바 있어 속초 내에서도 꽤나 유명하다. 이미 가격적인 면에 있어서 저렴한 면모를 보이지만, 현재 SNS 인증할인, 네이버 예약 시 할인, 포장할인 등 다양한 할인을 더 해 가성비가 우수하다.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속초 동명항 초입에 위치한 만큼 어려움 없이 찾을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