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믈리에와 함께 하는 와이너리 디너 팜파티' 홍천 사또나드리 <사진=최정욱소믈리에>

강원 홍천 샤또나드리(임광수 이병금)에서 '소믈리에와 함께 하는 와이너리 디너 팜파티'가 6월 29일 오후에 진행되었다.

최정욱 소믈리에와 팜파티아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진행된 이번 파티는 예정했던 시간을 훌쩍 넘겨서까지 이어졌으며, 참석자들 모두가 만족한 성공적인 행사였다.

우리나라 와이너리에서 팜파티를 한다는 것은 와이너리에서 먹고 즐긴다는 의미이외에, 어려운 환경에서 농산물을 생산하고, 그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 우리 농가를 방문하여 직접 보고 이야기를 듣고, 이런 노력과 가치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된다.

이번 파티를 통해 참석자들은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그간 한국 와인에 가지고 있던 편견도 덜어내며, 우리나라 와인과 우리나라 음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샤또 나드리에서 너브내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이병금, 임광수 대표 <사진=최정욱소믈리에>

최정욱 소믈리에는 "시간을 내어 참석해준 참석자들과 행사를 주관한 팜파티아 김은영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아쉬운 점을 좀 보완해 다른 와이너리에서도 재미있는 행사를 기획하려 한다. 한국의 와이너리 투어 및 파티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 회사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