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사동 ‘ㄲ’ 숯불닭구이 전문점의 닭 목살 구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오늘의 미션으로 ‘닭 한 마리를 먹고 <한입만 면제권>을 획득하라’가 공개되며 무박 2일 16시간 닭 한 마리 먹방이 펼쳐졌다. 닭목부터 닭가슴과 닭다리, 닭내장, 닭발까지 부위별로 하루 종일 닭을 먹는 날이었다.

부위별 닭 요리를 먹을 때마다 퍼즐을 한 조각씩 획득, 모두 모으면 한입만 면제권이 주어지는 것이었는데, 닭 부위를 먹을 때마다 쪼는 맛을 진행, 즉 모든 쪼는 맛을 통과해야 획득 가능한 것이었다.

뚱4는 먼저 닭내장을 먹기 위해 송파구 ‘ㅍ’ 닭내장탕 전문점을 찾았다. 닭내장탕은 닭의 내장을 고춧가루, 생강, 마늘 등의 양념과 함께 끓인 탕 요리라고 한다. 내장은 모이주머니부터 염통, 닭알, 난관, 모래주머니까지 총 5가지가 들어가고 있었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닭가슴, 닭다리를 먹기 위한 신사동 ‘ㅅ’ 중식당이었다. 뚱4는 이곳에서 유린기와 깐풍기를 맛봤다. 이후 닭목을 먹기 위해 신사동 ‘ㄲ’ 숯불닭구이 전문점을 찾았으며, 닭발을 먹기 위해 신당동 ‘ㄴ’ 닭발 전문점을 찾았다.

뚱4는 신사동 ‘ㄲ’ 숯불닭구이 전문점에서 닭 목살 구이를 맛봤으며, 신당동 ‘ㄴ’ 닭발 전문점에서는 매운 닭발을 맛봤다. 이로써 닭 한 마리 먹방을 완성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