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마카롱 <사진=북스토리라이프>

디저트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맛있는 디저트, 보기 좋고 예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반대로 맛있는 디저트, 보기 좋고 예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디저트 시장이 활발해졌다는 말도 맞을 것이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 스무디, 버블티, 케이크, 빵 종류가 있겠지만 최근 1, 2년 사이 급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가 있다. 바로 ‘마카롱’이다. 마카롱은 특유의 달달한 맛과 식감, 앙증맞은 모양으로 한 순간에 디저트 스타가 됐다.

최근에는 홈베이킹으로 마카롱을 직접 만드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니 말이다. ‘나만의 마카롱’은 이렇듯 마카롱을 직접 만들 사람들을 위한 마카롱 레시피 북이다. ‘프랑스에서 소문난 가장 인기 있는 마카롱 레시피’라고 한다.

도구와 재료, 마카롱을 만들기 전에 체크해야 할 기본 지식부터 Classic, Fruits, Cocktails, Theme & form, Exotic, Advance, 그리고 Special 레시피까지 다양한 마카롱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흔히 알고 있는 기본 마카롱부터 새롭고 특별한 마카롱까지, 마카롱을 더 자세히 알고 만들고 싶다면 ‘나만의 마카롱’을 펼쳐보자. 책 제목처럼 나만의, 나를 위한 마카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