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나단 말터스와 함께 하는 WSA 브랜드 데이 개최 <사진=WSA와인아카데미>

프랑스 보르도 우안의 생 떼밀리옹에 위치한 Château Teyssier(샤또 테이지에)는 가라지와 컬트 와인의 대표주자 Mr. Jonathan Maltus(조나단 말터스)가 와인메이커로서 첫 발을 내딛게 한 와이너리이다. 그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100점 만점을 받은 최초의 영국 출신 와인메이커이자, 혜성처럼 등장한 화제의 가라지 와인, Le Dome(르 돔)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이처럼 전세계 와인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천재 와인메이커가 5년만에 한국에 방한하며 국내 최고의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와 함께 6월 7일 금요일 WSA Brand Day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한국의 와인애호가들을 만나게 되는 만큼 특별히 국내 미수입 와인 3종을 포함하여 총 6종의 Château Teyssier 와인이 준비된다고 한다. 로버트 파커 100점의 유일한 영국 출신 와인메이커가 직접 모든 테이스팅을 진행한다고 하여 더욱더 관심을 끌고 있다.

참가비는 45,000원이며, 동문 및 2인 이상 동반 등록 시에는 10% 할인된 40,500원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 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2-51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