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AL CHINA 전시회 전경 <사진=SIAL CHINA>

5월 16일, 중국 상하이의 상하이신국제전시센터(SNIEC)에서 아시아 최대의 식품 혁신 전시회 SIAL China의 제20회 전시회가 막을 내렸다.

전시회의 시작을 알리는 5월 14일 개막식에는 스페인, 러시아의 농림부 차관, 아르헨티나, 스페인, 우루과이 대사, 중국 농림부 대외경제협력센터, 간수성, 산동성, 저장성의 대표와 더불어 출품업체, 방문객, 파트너들이 참석하였다.

중국상업개발센터 리우 잉샤 소장은 전시회 개막 축사에서 “SIAL China가 국내 및 국제 파트너와의 공동 노력을 통해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으며, 니콜라 트랑트소 디렉터는 “방문객들이 전시회와 SIAL 혁신을 통해 ’맛, 진실, 의미’라는 2019년의 3대 식품 산업 트렌드를 발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짐 리우 사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이벤트를 마련하고, 명예 주빈국을 초청하고, 테마 전시관과 전문 식품 구역을 세우는 등 출품업체와 방문객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전시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 SIAL CHINA 한국관 전경 <사진=SIAL CHINA>

2019년 SIAL China는 최초로 상하이신국제전시센터의 전관 17개 홀과 6만평에 달하는 대형 전시장에서 육류, 유제품, 와인, 음료의 4개의 전용 구역과 식품 및 음료 산업의 재능, 혁신, 트렌드를 강조하는 7가지 전문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이벤트는 SIAL 혁신, 라 퀴진, 시푸드 페스트, 와인 혁신 포럼, 중국 국가 고급 차-다예 컵, 리테일 & 호스피탤러티 포럼, 초콜릿 월드가 포함되어 진행되었다.

▲ SIAL Innovation 동상 수상 제품 '리얼죽' <사진=SIAL CHINA>

SIAL 네트워크의 보석으로 잘 알려진 SIAL Innovation 시상식은 올해도 SIAL China에서 빛을 발휘했다. 500개가 넘는 출품제품 중 상위 10개 결선제품을 대상으로 하여 금상, 은상, 동상을 받는 시상식이 5월 14일 열렸다. 금상은 독창적이며 건강한 레시피로 주목 받은 중국제품인 바다소금 아보카도 아이스크림에게 돌아갔다. 은상은 폴란드의 후추와 아마씨가 들어간 채식버거 제품이 받았으며, 동상은 한국 푸디스트리 사의 리얼죽이 수상했다. 리얼죽은 편리한 파우치에 담긴 식물성 기반의 레시피로 SIAL 혁신상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