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쵸이닷 x 샤또 푸에슈오 디너 행사 <사진=와이넬>

최현석 셰프의 레스토랑 ‘쵸이닷’과 랑그독 명품 와인 ‘샤또 푸에슈오’가 특별한 디너를 준비한다.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와 ‘젭 던넉’으로부터 인정받은 랑그독 와이너리 ‘샤또 푸에슈오’의 방한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디너는 최현석 셰프만의 크리에이티브믹스로 만들어진 세계 수준의 파인다이닝 공간에서 프랑스 랑그독 지역을 대표하는 샤또 푸에슈오의 대표 와인들을 만날 예정이다. 행사는 샤또 푸에슈오 수출 디렉터 ‘앤소니 위드리’가 맡는다.

각 디너 코스마다 쵸이닷과 샤또 푸에슈오의 마리아주도 주목할만하다. ‘샴페인 드 브노쥬, 꼬르동 블루 브륏 NV’는 ‘아뮤즈 부쉬’와 ‘샤또 푸에슈오, 프레스티지 블랑 2017’은 오늘의 생선, 깻잎, 고추장소스를 활용한 ‘크리스탈 샐러드볼’ 및 무. 수비드 노른자, 치즈, 국산 캐비어를 사용한 ‘무조림’, ‘샤또 푸에슈오, 라바브르 라 끌로즈리 블랑 2017’은 먹물, 샤프란 캐비어를 곁들인 ‘유채꽃 파스타’, 샤또 푸에슈오, 프레스티지 로제 2018’은 대구, 꽈리고추, 간장소스, 크림을 사용한 ‘대구찜’, ‘샤또 푸에슈오. 프레스티지 루즈 2016’과 ‘샤또 푸에슈오, 떼뜨 드 벨리에 루즈 2015’는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립 아이 스테이크’ 및 요거트, 단호박, 녹차, 생강엿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신데렐라 디저트’가 마리아주 된다.

▲ 와인 리스트 <사진=와이넬>

5월 22일(수) 저녁 7시부터 쵸이닷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8명 정원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17만원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와이넬(02-325-3008)을 통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