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호영 셰프의 스키야키 스타일의 스테이크 ‘스테이크가 어~머나!’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1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으라차차 남매’ 편으로 배우 안소희와 이이경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안소희의 냉장고를 이용해 레이먼킴 셰프와 정호영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고기 먹고 으라차차 소희키키’라는 주제로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고기 요리를 부탁한 안소희에 정호영 셰프는 스키야키 스타일의 스테이크 ‘스테이크가 어~머나!’라는 요리를, 레이먼킴 셰프는 채끝등심 스테이크와 크랜베리절임 ‘으라차차 스테이키’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 셰프의 승이었다. 안소희는 고기는 둘 다 맛있었지만 레이먼킴 셰프의 요리가 본인이 좋아하는 장아찌와 소화 기능이 약한 것까지 고려해 꼽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레이먼킴 셰프의 채끝등심 스테이크와 크랜베리절임, 마 주스는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 셰프의 채끝등심 스테이크와 크랜베리절임 ‘으라차차 스테이키’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 셰프의 ‘으라차차 스테이키’ 만드는 법

재료

채끝등심, 건크랜베리, 할라피뇨, 스리라차소스, 그뤼에르 치즈, 시금치, 양송이버섯, 아몬드우유, 우유, 크랜베리주스, 오렌지주스, 파인애플, 마, 후추, 올리브오일, 마늘, 양파, 화이트와인, 소금, 버터, 전분, 레몬

레시피

1. 채끝등심에 칼집을 낸다.
2. 칼집을 낸 채끝등심에 후추를 뿌린다.
3. 데운 올리브오일에 채끝등심을 넣어 익힌다.
4. 양송이버섯을 얇게 썬다.
5. 마늘을 얇게 썬다.
6. 얇게 썬 양송이버섯, 마늘을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7. 냄비에 크랜베리주스, 스리라차소스, 건크랜베리, 잘게 썬 할라피뇨를 넣는 뒤 끓인다.
8. 잘게 썬 양파와 양송이버섯, 으깬 마늘을 팬에 넣고 볶는다.
9. 8에 화이트와인을 넣는다.
10. 볶던 재료에 시금치, 소금, 버터, 전분, 우유를 넣고 끓인다.
11. 10에 그뤼에르 치즈를 갈아 넣는다.
12. 믹서기에 마, 파인애플, 아몬드우유, 레몬즙, 오렌지주스를 넣는다.
13. 오일에 익힌 채끝등심을 팬에 넣고 굽는다.
14. 전자레인지에 돌린 양송이버섯과 마늘을 데운 올리브오일에 넣는다.
15. 채끝등심 스테이크에 버터를 끼얹어가며 굽는다.
16. 핸드블렌더에 마, 파인애플, 아몬드우유, 레몬즙, 오렌지주스, 얼음을 넣고 간다.
17. 유리잔에 주스를 담아낸다.
18. 주스에 레몬즙을 뿌린다.
19. 접시에 크랜베리절임을 담는다.
20. 오일에 익힌 양송이버섯과 마늘을 접시에 담은 뒤 소금,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21. 크림 스피니치를 접시에 담는다.
22. 21에 채끝등심 스테이크를 올려 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