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연복 셰프의 마파두부 떡볶이와 된장 부대라면 ‘분식과의 전쟁’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25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웹툰 어벤저스’ 편으로 주호민, 이말년 작가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말년 작가의 냉장고를 이용해 이연복 세프와 샘킴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이말년 먹방씨리즈 –분식 편-’을 주제로 탄수화물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떡볶이 요리를 부탁한 이말년에 샘킴 셰프는 오징어순대와 간장을 넣은 파 떡볶이 ‘킴가네’라는 요리를, 이연복 셰프는 마파두부 떡볶이와 된장 부대라면 ‘분식과의 전쟁’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샘킴 셰프의 승이었다. 이말년은 오징어순대 속 감자가 반전 매력이라며 샘킴 셰프의 요리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반전 매력의 분식, 샘킴 셰프의 오징어순대와 떡볶이는 어떻게 만들까?
 

▲ 샘킴 셰프의 오징어순대와 간장을 넣은 파 떡볶이 ‘킴가네’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샘킴 셰프의 ‘킴가네’ 만드는 법

재료

떡볶이 떡, 소 등심, 돼지갈비양념, 가쓰오부시, 베트남고추, 해시브라운, 오징어, 로제소스, 파프리카, 모차렐라치즈, 새우, 양파, 전분, 고춧가루, 대파, 마늘, 간장, 설탕, 맛술, 후추, 마요네즈, 올리브 오일, 소금, 레몬

레시피

1. 기름을 두른 팬에 잘게 썬 양파, 파프리카를 넣는다.
2. 1에 로제소스를 넣어 오징어순대 소스를 만든다.
3. 적당한 크기로 썬 소 등심에 전분을 묻힌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넣는다.
4. 3에 잘게 썬 베트남고추, 새우, 고춧가루,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 마늘, 채 썬 대파, 간장을 넣고 볶는다.
5. 끓는 물에 떡볶이 떡, 설탕을 넣고 삶는다.
6. 삶은 떡볶이 떡을 건져낸 뒤 찬물에 헹군다.
7. 볶던 재료에 삶은 떡볶이 떡, 맛술을 넣는다.
8. 기름에 튀긴 해시브라운을 건져낸다.
9. 튀긴 해시브라운을 잘게 으깬다.
10. 으깬 해시브라운에 마요네즈, 후추,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섞는다.
11. 오징어 몸통 안에 10을 넣는다.
12. 길게 썬 대파를 석쇠에 올린 뒤 돼지갈비양념을 바른다.
13. 12에 올리브 오일을 뿌려 직화한다.
14. 떡볶이를 접시에 담는다.
15. 기름을 두른 그릴팬에 오징어순대를 올려 소금, 후추로 간한 뒤 굽는다.
16. 레몬즙, 올리브 오일, 돼지갈비양념을 섞어 오일 소스를 만든다.
17. 직화한 대파를 떡볶이 위에 올린다.
18. 오징어 순대 소스를 접시에 올린다.
19. 18의 접시에 구운 오징어순대를 올린다.
20. 19의 오징어순대에 오일 소스와 가쓰오부시를 뿌린다.
21. 파 떡볶이에 참기름, 오일 소스를 뿌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