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장 저평가된 와인 산지 중 하나로 자주 언급되는 프랑스의 북부 론 지방 (Northern Rhône, 북론). 그중에서도 북론의 진수를 가장 잘 표현하는 와이너리로 손꼽히는 폴 자불레 애네(Paul Jaboulet Aîné)가 WSA와인아카데미와 함께 Brand Day를 진행한다.

▲ 라 샤펠 버티컬 테이스팅 브랜드 데이 <사진=WSA 와인아카데미>

폴 자불레 애네의 시그니처 와인인 라 샤펠(La Chapelle)은 와인 스펙테이터가 20세기의 TOP 10 와인으로 선정할 만큼 세계 최고 수준의 퀄리티 와인임을 입증한 바 있다. 이 같은 라 샤펠이 이번 WSA Brand Day에서 2006과 2016, 두 가지 빈티지로 준비되어 라 샤펠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 와인 리스트 <사진=WSA 와인아카데미>

또한 이들이 생산하는 크로즈 에르미따쥬(Crozes-Hermitage)산 와인 3종도 함께 준비되어 폴 자불레 애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한 자리에서 테이스팅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 큰 기대를 모은다.

참가비는 68,000원이며, 동문 및 2인 이상 동반 등록 시에는 10% 할인된 61,200원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 (www.wsaacademy.com)에서 가능하고,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02-516-3773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