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국가 문화재로 등재된 명실상부 국보급 호주 와이너리 펜폴즈가 오는 4월 18일 목요일, WSA와인아카데미와 함께 브랜드 데이를 개최한다.

▲ 호주 와이너리 펜폴즈, WSA 브랜드 데이 개최 <사진=WSA 와인 아카데미>

1844년 설립 이후, 호주 와인 역사를 이끌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펜폴즈의 다양한 레인지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특별히 펜폴즈의 최상위 레인지인 그랜지(Grange)와 화이트 그랜지라 불리는 야타나 샤르도네(Yattarna Chardonnay)가 준비된다.

▲ 와인 리스트 <사진=WSA와인아카데미>

더군다나 그랜지는 로버트 파커로부터 “지구상의 가장 뛰어난 레드 와인”이라는 극찬과 함께 100점 만점의 쾌거를 이룬 바 있으며, 수십년의 장기 숙성력을 가지고 있어 빈티지 선별에 더욱더 신중을 기했다는 후문이다.

18일 WSA 브랜드 데이에서는 2009 빈티지의 그랜지가 오픈될 예정으로 파릇파릇한 젊음과 노년의 중후함, 그 사이에 있는 성숙한 청춘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참가비는 76,000원이며, 동문 및 2인 이상 동반 등록 시에는 10% 할인된 68,400원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www.wsaacademy.com)에서 가능하고,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02-516-3773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