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 <사진=북스고>

한국인의 밥상은 까다롭다. 밥부터 국이나 찌개, 김치는 기본이고 영양을 생각한 갖가지 반찬까지 한 끼의 식사를 위해 밥상에 올라가야 할 음식들이 많다. 물론 비빔밥이나 덮밥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대개는 여러 음식과 함께한다.

그래서인지 어느 순간부터 ‘빵’이 끼니를 대체하고 있다. 특히 출근, 등교 준비로 바쁜 아침에 유용하게 말이다. 많은 가정에서는 달걀과 함께, 혹은 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한 ‘식빵’도 구비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어도 매일 먹으면 질리는 법이다. 식빵 또한 매번 같은 방식으로 섭취한다면 질리기 마련이다. 식빵, 매일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은 식빵을 색다르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식빵과 흔한 식재료를 조합한 레시피다. 식빵의 종류부터 식빵 요리를 위한 조리도구, 식빵을 오랫동안 맛있게 먹는 방법, 샌드위치 빵 맛있게 굽는 방법, 샌드위치를 만들 대 중요한 유지류, 자투리 식빵 이용법까지 식빵을 다루기 위한 기초 지식도 함께한다.

또, ‘든든한 한 끼가 되는 식빵’, ‘근사한 브런치가 되는 식빵’, ‘행복한 일상의 맛, 간식이 되는 식빵’, ‘맛있고 달콤한 디저트가 되는 식빵’, ‘밤이 즐거운 야식과 술안주가 되는 식빵’, ‘칼로리 DOWN, 다이어트를 위한 식빵’, ‘Special 식빵과 함께라면 언제나 좋은 잼’까지 때와 장소에 어울리는 식빵 레시피가 있는 식빵 마스터북이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