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는 국내의 축제 중 가장 사람들을 열광하게 하는 축제 중 하나이다. 벚꽃이 필 시기가 되면 여러 지역의 벚꽃 축제를 찾아 가족들, 친구들, 연인과 함께 흐드러지는 벚꽃 나무 아래서 다양한 추억을 남긴다.

3월말부터 따뜻한 지역부터 벚꽃 개화가 시작되어 4월 초에 이르러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절정을 이룬다. 조금 이른 시기에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따뜻한 지역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강릉 경포대에서도 이번 주에 ‘경포대벚꽃축제’가 시작된다. 경포대의 벚꽃축제는 풍성하고 아름다운 벚꽃으로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축제로 꼽힌다. 또한 경포대 부근에는 다양한 강릉 주문진 맛집들이 있기 때문에 벚꽃을 즐긴 후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이다.

▲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강릉 맛집으로 가볼만한곳으로는 대영유통이 있다. 이 곳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여 대게를 공수하여 유통과정 없이 신선한 해산물을 바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신선도와 합리적인 가격이 큰 메리트이며 봄나들이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강릉 주문진 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창고를 운영하여 전국에 위치한 수산시장에 대게, 홍게 등을 유통하고 있는, 업계에서도 인정받는 업체이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의 메인 메뉴는 신선한 대게찜이다. 여기에 직접 재료를 공수하여 정성스레 손질한 13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푸짐하게 상에 오른다. 게라면, 오징어순대, 새우 등 그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해산물 매니아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줄만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식재료를 선택할 수 있게끔 하는 시스템도 특장점이다.

TV방송에서도 수차례 촬영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6시내고향 5837회, 생생정보 7회, 아침마당 7515회 등에 당당하게 소개되었다. 방송 이후에 더욱 인기가 더해져 강릉 가볼만한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대영유통의 맛있는 회와 대게를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고 싶다면 다양한 이벤트 정보들을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유리하다. 네이버 예약을 진행한 후 방문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SNS 서비스에 인증샷을 올리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메인메뉴와 스끼다시들을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따뜻한 봄,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강릉 횟집 대영유통에서 진미를 만끽하기 바란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