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모르는 맛 ’특집으로 210회 기준으로 맛집 380곳 방문, 무려 400개 이상의 음식을 섭렵한 가운데, 아직 먹어보지 못한 모르는 맛 맛집을 찾았다. 뚱4가 찾은 모르는 맛 맛집은 어디일까?
 

▲ 경기 의왕시 ‘ㅇ’ 파김치장어전골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경기 의왕시 ‘ㅇ’ 파김치장어전골 전문점이었다. 파김치장어전골은 어떤 음식일까? 이곳의 파김치장어전골은 찬 성질의 장어와 따뜻한 성질의 파김치의 만남으로, 장어와 파김치의 궁합을 생각한 별미라고 한다. 특정 지역 음식이 아닌 궁합 좋은 재료로 맛을 낸 이곳만의 음식이었다.

탱글하고 쫀득한 식감을 위해 전날 손질한 장어를 24시간 숙성시켜 보관한다고 하며, 숙성시킨 장어를 초벌해 기름기를 제거한 후, 파김치와 육수를 넣으면 파김치장어전골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파김치는 장어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해 최소한의 양념을 한 후 숙성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 경기 화성시 'ㅅ' 아귀회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경기 화성시 ‘ㅅ’ 아귀회 전문점이었다. 아귀는 2kg 이상이 돼야 회로 뜰 수 있다고 하며, 몸통과 꼬리, 날개 부분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 아귀는 겨울에는 7일, 여름에는 3일 정도밖에 살지 않아 보관이 어려워 직접 동해안에서 아귀를 공수해 온다고 한다.

이곳은 살아있는 아귀에서만 먹을 수 있는 귀한 부위인 아귀간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아귀회는 활어를 잡아 손질 후 15~20분 정도 냉장 숙성을 거쳐 제공되고 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