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 편한 엄마의 간식 <사진=대경북스>

한창 클 성장기 아이들은 삼시 세 끼 식사 외에도 식간 간식을 거의 필수적으로 섭취하고 있다. 식사 뒤에 금세 배가 고파지는 것만큼 우리 아이가 잘 크고 있다는 신호도 없을 것이다. 특히 내 아이라면 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것이 엄마들의 마음이다.

하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도, 영양소도 훌쩍 넘겨버리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식단을 생각하고 만드는 것은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그런 엄마들에게 맞춤인 레시피북이 있다.

바로 ‘세상 편한 엄마의 간식’이다.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해 고민하고 직접 만들어 보았던 음식들 중 좋은 것들을 선정해서 건강하고 쉽고 맛있는 레시피’를 담고 있다. 이른바 ‘요알못 엄마도 할 수 있는 핵인싸 간식’이다.

‘머리가 똑똑해지는 요리’부터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는 요리’, ‘단백질이 풍부한 요리’,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요리’, ‘키를 쑥쑥 자라게 해주는 요리’, ‘동남·동북아시아의 요리’, ‘유럽·아메리카대륙의 요리’, ‘영양 가득 샌드위치 요리’, ‘우리나라 전통요리’, ‘재미있는 퓨전요리’까지 특정 영양소는 물론 다양한 나라의 음식도 뚝딱 마들어 낼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있다.

우리 아이의 머리를 똑똑하게 하고 키를 크게 하며, 비타민과 단백질 등 각종 영양소와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세상 편한 엄마의 간식’으로 내 아이의 간식을 만들어 보자.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