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먼킴 셰프의 소고기 스테이크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18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아시아 프린스’ 편으로 가수 황치열과 하이라이트 이기광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황치열의 냉장고를 이용해 레이먼킴 셰프와 이연복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매일 먹는 소고기가♬ 아닌 요리’를 주제로 한 번도 못 먹어본 특별한 소고기 요리를 부탁한 황치열에 레이먼킴 셰프는 표고버섯 향 머금은 스테이크 ‘스테이크 맛있소’라는 요리를, 이연복 셰프는 소고기 튀김과 대파 구이 ‘소고기, 바로 이 맛 아닙니까!’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이연복 셰프의 승이었다. 황치열은 주제처럼 참신한 소고기 요리를 원했기 때문에 소고기를 튀겨서 중화 소스를 곁들인 이연복 셰프의 요리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특별한 소고기 요리, 이연복 셰프의 소고기 튀김은 어떻게 만들까?
 

▲ 이연복 셰프의 소고기 튀김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연복 셰프의 ‘소고기, 바로 이 맛 아닙니까!’ 만드는 법

재료

소 안심, 돼지 목살, 게맛살, 한방 배숙, 전복 삼계탕, 명이나물 무침, 건표고버섯, 후추, 소금, 전분, 달걀, 기름, 마늘, 청양고추, 양파, 대파, 고추장, 케첩, 레몬, 물엿

레시피

1. 소 안심에 칼집을 잘게 낸다.
2. 1에 명이나물 무침 국물을 넣는다.
3. 핸드블렌더에 돼지 목살, 소 안심, 전복 삼계탕 속 닭의 살, 후추, 소금, 전분, 달걀흰자를 넣고 갈아 고기반죽을 만든다.
4. 전복과 불린 건표고버섯을 잘게 썰어 고기반죽과 함께 치댄다.
5. 칼집을 낸 소 안심에 전분을 묻힌 뒤, 고기반죽>잘게 썬 명이나물 순서로 올린다.
6. 5를 말아서 나무꼬치를 이용해 고정시킨다.
7. 6을 기름에 튀겨 소고기 튀김을 만든다.
8. 그릴팬에 대파를 굽는다.
9. 으깬 마늘, 잘게 썬 청양고추, 양파, 대파, 고추장, 게맛살, 케첩, 한방 배숙, 전복 삼계탕 국물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10. 체를 이용해 소고기 튀김을 건져낸다.
11. 기름에 소고기 튀김을 넣어 한 번 더 튀긴다.
12. 소고기 튀김을 건져낸다.
13. 소스에 명이나물 무침 국물을 넣는다.
14. 13에 레몬즙, 한방배숙, 물엿, 전분물을 넣는다.
15. 대파를 잘게 썬다.
16. 구운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썬 뒤, 접시에 올린다.
17. 16에 소스를 끼얹는다.
18. 17에 소고기 튀김을 올린다.
19. 18에 소스를 올린다.
20. 19에 잘게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