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보카도 레시피 <사진=나무수>

특별한 음식과 특별한 레시피에는 마니아층이 생기기 마련이다. 특별한 음식은 사실 특별할 게 없다. 내 입맛에 맞고, 입맛에 맞게 조리되고 활용될 수 있으면 그만이다. 누구나 본인에게 특별한 음식 한 가지쯤은 있을 것이다.

가령 처음 먹어보고 반한 음식이라든지 입맛이 변하면서 좋아하게 된 음식이라든지 기억과 감각에 작용하는 음식들이다. 특정 음식에 대한 이런 기억과 감각은 그 음식의 마니아가 돼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여기 마니아층이 두터운 음식이 있다. 바로 ‘아보카도’다. 아보카도는 활용될 수 있는 요리가 무궁무진하다. 아보카도를 활용한 음료라든지 샌드위치, 덮밥 등이 유행하고 사람들에게 찾아지는 데는 이처럼 특별함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보카도, 어떻게 하면 더 특별하게 먹을 수 있을까? ‘아보카도 레시피’는 ‘맛을 아는 당신을 위한 초록 플레이팅’이다. ‘아보카도의 매력에 푹 빠진 인기 푸드디렉터가 구현해낸 맛있는 레시피’이기 때문이다.

‘아보카도 레시피’는 아보카도 고르는 법부터 손질법 등 아보카도를 만나는 기본자세와 아보카도를 활용한 각종 샐러드, 애피타이저, 토스트와 샌드위치, 라이스와 누들, 드링크와 디저트, 그리고 각종 소스의 레시피를 담고 있다. 아보카도의 세계로 빠져보자.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