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의 가장 클래식한 와인 산지인 리오하 DOCa를 더할 나위 없는 와인 리스트와 함께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인증 와인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오는 3월 8일 금요일, 리오하 와인 인증 프로그램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오직 WSA와인아카데미에서만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Rioja Wine Certificate Program)은 리오하 DOC 정부기관인 ‘Rioja Consejo Regulador’에서 공식 인증, 후원하는 과정으로서 수료 후 공식 인증서가 발급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16일 국내 최초로 제공되어 WSA의 강의실을 가득 채울만큼 정원을 넉넉하게 받았음에도 대기자가 스무명 가까이 되어 재개강 문의가 빗발쳤다고 전했다.

WSA와인아카데미의 관계자는 2월경 개강 기획을 고려했으나 국내 유일 리오하 인증 강사(Rioja Wine Certified Educator)인 최선주 대표강사가 직접 선별하고 공수해온 미수입 와인의 입항일이 지연되어 일정을 늦출 수 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최선주 대표 강사는 "몇 십년의 숙성 잠재력을 자랑하는 톤도니아 화이트 2004 빈티지는 전세계적으로 재고가 없어 웃돈을 주고 어렵사리 공수해왔다"며 각별한 애정을 보였으며 이 외에도 프리미엄 리오하의 진수를 보여줄 CVNE의 최고급 라인인 Imperial Gran Reserva와 Remirez de Ganuza의 Gran Reserva 등이 함께 선보여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고 했다.

이번 기회에 스페인의 가장 클래식한 와인 산지인 리오하 DOCa를 더할 나위 없는 와인 리스트와 함께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www.wsaacademy.com)에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2-51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