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1회 WSA 금요시음회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오는 2월 22일 화요일,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제31회 금요시음회가 개최된다.

이번 금요시음회는 국내 독보적인 미국 와인 전문가, 나라셀라의 신성호 이사가 진행을 맡아 고품질의 나파 밸리 와인을 테이스팅한다. 신성호 이사는 2018년 3월에도 WSA와인아카데미의 금요시음회를 통해 나파 밸리 와인을 주제로 한 차례 진행한 바 있다.

WSA와인아카데미 관계자에 따르면, 당시 미국 와인의 역사부터 와인 산지, 시음 와인 각각의 스토리까지심도 깊은 내용들을 재미있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이후 금요시음회마다 앵콜 요청이 잦아 2019년에도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에는 특히나 시음주 선정에 더욱더 공을 들여, 1976년 파리 테이스팅에서 화이트와 레드 각 부문 1위를 차지한 샤토 몬텔레나 샤도네이와 스택스 립 S.L.V 까베르네 소비뇽, 두 와인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오바마의 와인, 와인 스펙테이터 100대 와인 1위 등의 화려한 수식어를 보유한 덕혼과 케이머스도 포함되어 있다.

본 행사는 2월 22일(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02-516-3773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