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계 와인 전시회, 언제 어디서 열릴까?

2019년에도 세계 3대 와인 전시회로 알려진 프로바인, 비넥스포, 비니탈리를 포함한 여러 와인 박람회가 세계 곳곳에서 개최됩니다. 개최일정 순으로 올해에 열리는 와인 전시회를 알아볼까요?

1. 핑크 로제 페스티벌, 프랑스 (Pink Rosé Festival, France)

2월 7~8일까지 열리는 핑크 로제 페스티벌은 로제 와인만을 다루는 행사로, 2017년에 시작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핑크 로제 페스티벌은 프랑스 남부 도시 칸에서 진행됩니다. 행사는 테이스팅 존, 마스터 클래스, 2018 핑크 로제 페스티벌 어워즈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2. 프로바인, 독일(ProWein, Germany) 

3월 17~19일에 열리는 프로바인은 전 세계 최대규모의 와인 박람회 중 하나로, 올해 25주년을 맞는 역사깊은 박람회입니다. 6천 800여개 와인 업체가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예상 방문객 수는 무려 6만 명이고 합니다. 와인 품평 대회 문두스 비니(Mundus Vini)에서 수상한 와인들은 테이스팅 존에 전시되며, 150가지 이상의 샴페인 브랜드를 소개하는 샴페인 라운지, 크래프트 증류주를 다루는 '세임 벗 디퍼런트(Same but Differrent)' 홀, 칵테일과 아페리티프를 선보이는 '피즈 라운지(the Fizzz Lounge)'가 올해도 운영됩니다.

3. 비니탈리, 이탈리아(Vinitaly, Italy)

4월 7~10일에 열리는 비니탈리는 이탈리아에서 와인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국제 와인 전시회입니다. 전시회를 찾는 방문객은 연간 13만 여명이며, 4천 명의 업체가 참여합니다. 이 행사는 2016년부터 업계 종사자 대상 전시회와 소비자 대상 전시회로 분리해 운영됐으며, 올해 53회를 맞는 장수 전시회입니다.
 
4. 와인앤스피릿 쇼, 영국(The Wine & Spirits Show, UK)

4월 12~13일에 열리는 와인앤스피릿 쇼는 미국의 주류 매체 더드링크비즈니스가 작년부터 주최한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앞서 소개한 전시회들과는 달리 와인 애호가를 타겟으로 하여 와인 전시장과 증류주 전시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5. 프로와인 아시아, 홍콩(ProWine Asia, Hong Kong)

5월 7~10일에 열리는 프로바인 아시아가 올해는 홍콩에서 열립니다. 메쎄 뒤셀도르프 차이나(Messe Düsseldorf China)와 UBM HKES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홍콩의 식문화 박람회 호펙스(Hofex) 2019의 부속 행사로 열릴 예정인데요, 프로와인 아시아는 독일에서 열리는   프로바인의 형식과 동일하며, 나날이 와인 소비가 늘어나는 동남 아시아 시장을 겨냥하여 개최됩니다. 

6.  (Vinexpo Bordeaux, France)

5월 13~16일에 진행되는 비넥스포가 오는 5월 보르도에서 열립니다. 주최측은 200개의 전시 업체, 150개국의 방문객 4만 명을 모을 것으로 집계했다. 방문객은 비넥스포 시티패스(Vinexpo Citypass)로 보르도의 트램과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HKTDC 국제 와인 앤 스피릿 페어(HKTDC International Wine and Spirits Fair, Hong Kong)

11월 7~9일에 열리는 HKTDC 국제 와인 앤 스피릿 페어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와인 생산자들을 위한 전시회로, 약 1천 개 업체와 2만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에 모일 예정입니다.

8. 프로와인 차이나, 중국(ProWine China, China)

11월 12~14일에 열리는 프로와인 차이나는 상하이에서 중국의 최대규모의 식품 및 호텔 박람회 ‘푸드 앤 호텔 차이나(Food&Hotel China, FHC)’와 함께 개최됩니다.
올해 6회를 맞는 이 행사는 지난해 만 8천 명의 방문객을 모았는데요, 대부분 베이징, 광동, 신장 등 중국에서 온 참석객이 많았습니다. 프로와인 차이나에 전시하는 와이너리 중 80%는 유럽과 아메리카에서 왔습니다.

자, 여기까지 2019년에 열리는 세계 와인 전시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일정에 맞는 전시회를 방문하시며 국내 와인 소비자에게도 맛있고 재미있는 와인을 많이 소개해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