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일드 망고와 와일드 망고 젤리 <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쳐>

7일,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식욕 조절과 다이어트를 돕는 식품으로 ‘와일드 망고’가 소개되며 그 효능이 공개됐다. 와일드 망고가 식욕 조절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와일드 망고는 아프리카 서부 밀림 지대에서 자생하는 열대과일로, 아프리카 원주민들의 에너지 보충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장안대 식품영양과 김서현 교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와일드 망고 씨앗이 포만감 생성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또, 칼슘과 마그네슘 등 주요 무기질 함량이 높고, 퀘세틴과 캠퍼롤 등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기호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사람 몸에는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렙틴’이 있는데, 체지방이 늘면 식욕을 조절하기 위해 렙틴 분비량이 증가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과도한 렙틴 분비는 렙틴 저항성을 유발, 식욕 조절이 안 되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이때 와일드 망고가 렙틴이 과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고 안전화,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분비를 원활하게 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