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상준의 식초 예찬 <사진=헬스레터>

식초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야채를 먹어야 건강해진다는 것처럼 흔하고 당연한 상식이 되었다. 식초의 효능이 조명되고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함께 두각을 나타낸 것은 바로 ‘신맛’이다.

식초의 신맛이 우리를 건강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상준의 식초 예찬’은 이런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 한상준은 식초 명인으로서 ‘전통 발효식초를 100% 즐길 수 있는 식초 활용법’을 소개한다.

part1. 좋은 식초 제대로 알고 먹자부터 part2. 건강한 식초와 함께하는 톡톡 식초 디톡스, part3. 위험한 밥상에서 건강한 밥상으로, 홈메이드 식초요리, part4. 체질별 연령별 성별 식초 활용법, part5.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만드는 홈메이드 식초 화장품, part6. 집에서 천연식초 만들기까지 기본과 상식, 활용법 등을 총망라하고 있다.

건강해지기 위해 식초를 섭취한다면 ‘한상준의 식초 예찬’은 그 입문서가 될 것이다. 다양한 종류 중에서도 내게 꼭 맞는 식초를 선별할 수 있고, 입맛에 맞는 밥상을 차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더욱 더 건강한 천연식초 만드는 법을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새해,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단골 목표라면 식초 한 방울의 기적을 느껴보자. 신맛이 주는 이로움, 홈메이드 식초 요리가 색다른 시작을 알릴 것이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