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왼쪽)가 ‘아시아 비어 챔피언십2018’에서 브론즈를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생활맥주>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의 ‘런던IPA’가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비어 챔피언십 2018(Asia beer championship 2018)’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IPA부문에서 수상한 유일한 한국맥주로 수제맥주 맛과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런던IPA(5.8%)는 생활맥주와 부산 대표 브루어리인 고릴라브루잉이 초기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상품화를 위한 품질개선 및 관리 전 과정을 함께한 맥주로 영국식IPA를 미국식IPA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영국출신의 브루마스터가 직접 양조했으며 상큼한 과일 풍미와 화사한 홉의 쌉쌀함의 조화가 매력적인 맥주이다. 고릴라브루잉은 한국에서 가장 영국다운 맥주를 양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시아비어챔피언십(Asia beer championship)은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서 총 20개 부문에 걸쳐 진행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맥주품평회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루마스터와 맥주소믈리에 등 맥주 전반에 조예가 깊은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해 국제적인 수준의 맥주를 선발한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고릴라브루잉처럼 우수한 브루어리와 협업하고 소개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영광이다”라며 “이번 상은 생활맥주가 지향하는 대한민국 수제맥주 플랫폼이 만든 또 하나의 결과물로 앞으로도 더 다양한 지역브루어리들과 협업한 수제맥주를 소개해 함께 성장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싶다”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