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국와인연구회' 총회가 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산하에 있는 와인연구소 대강당에서 4월27일 개최 되었다.
 

▲ 2016년 한국와인연구회 총회 <사진=여포와인농장>

총회에는 차선세 기술원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소속장들과 전국의 한국와인 생산업체 대표들 그리고 와인 관련 공무원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남성로 초대회장의 사회로 전국 5개권역의 부회장 추인과 정관수정 및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였다.

이어 윤향식박사의 와인연구소 소개와 연구소 셀러에서의 영동와인 시음회를 가진후 컨츄리와이너리와 여포와인농장 투어를 포함한 현장견학 및 토론회가 있었다.
 

▲ 한국와인연구회총회 후 참석자들이 여포농장 포도원 방문 <사진=여포와인농장>

같은날 와인연구소를 방문한 현재 유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경환 한국국제 소믈리에협회 유럽지회장겸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합류하였으며, 이자리에서 김소믈리에는 "앞으로 한국와인을 유럽에 소개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여포농장을 방문한 김경환 국가대표 소믈리에(사진 맨왼쪽) <사진=여포와인농장>

한국와인연구회 충청권 부회장을 맡은 여포와인농장 대표는 "한국와인 발전에 맡은바 소임을 다하겠다"면서 국내와인 생산업체 대표들과 와인관련 종사자, 연구자들이 한국와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공유하는 '한국와인연구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